UPDATED. 2024-04-19 10:15 (금)
충북대, 쉽고 편리하게 개신인의 꿈을 지원합니다!
충북대, 쉽고 편리하게 개신인의 꿈을 지원합니다!
  • 하영
  • 승인 2020.07.2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교과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행정 일원화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높이기 위해 학과, 단과대학, 행정부서, 사업단 등에서 다양하게 진행하는 비교과과정을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기 위해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오는 2021학년도 1학기부터 시행한다.

이는 대학 내 학사정보시스템인 개신누리 시스템과는 별개로 대학 비교과과정에 대한 통합 정보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핵심역량 함양, 진로 설계, 취/창업 지원을 제공을 통해 체계적인 경력을 개발하고 대학의 경쟁력을 향상하고 양질의 비교과과정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으로 통합적인 비교과 프로그램 관리로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고 핵심역량 기반 비교과과정에 대한 통합 정보 제공을 통한 학생들의 핵심역량 함양을 지원한다. 또한 현행 학생이력관리시스템(CPM)을 혁신적으로 재구축하여 비교과과정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각 부서 간 정보 공유를 통한 우수인재 양성에 앞장선다.

무엇보다 충북대의 6대 핵심역량 기반의 인재육성 체계를 확보하고, 학생 역량관리 통합 시스템 설계 및 대상자 맞춤형 교육, 매뉴얼 작성 등을 통한 운영 활성화를 통해 핵심역량 기반의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비교과과정 통합관리 및 지원을 위한 충북대학교만의 교육 모델 인프라를 구축하고, 비교과과정의 성과 및 객관적 데이터 분석에 기반 한 인재상 육성 및 교육 질 관리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마일리지 제도, 핵심역량 진단 및 인증 제도 등을 도입해  학생들의 성과 지수를 관리할 계획이며, 비교과 참여 확인서 발급, 인증서 발급, 마일리지 장학금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학생들의 참여율도 높일 방침이다.

한편, 충북대는  ‘직지(直指)의 창의 정신을 품은 개신인(開新人)’을 양성하기 위해 6대 핵심역량(CHANGE)을 기반으로 다양한 비교과과정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발 ‧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의 공식 명칭을 공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