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건양대 의료인공지능학과, 학과 소개 챗봇 서비스 도입
건양대 의료인공지능학과, 학과 소개 챗봇 서비스 도입
  • 이혜인
  • 승인 2020.07.2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의료인공지능학과(학과장 김용석)가 학과 소개 및 문의사항을 인공지능을 활용한 챗봇(Chat Bot)으로 답변하는 24시간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 

교육부가 진행한 첨단학과 공모를 통해 올해 4월 설립된 의료인공지능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공지능 인력 양성을 목표로 2021학년도에 첫 신입생 30명을 모집하게 된다. 

의료인공지능학과 김용석 학과장은 “최근 인공지능(AI)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학과에 대한 다양한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입시홍보가 불가능한 만큼 학과에 관심있는 학생 및 학부모에게 실시간으로 학과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챗봇 서비스는 건양대 의료인공지능학과 홈페이지(https://ai.konyang.ac.kr)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학과소개 ▲교수소개 ▲진로/취업 ▲입학안내 ▲커뮤니티 등 기본 제공 항목과 함께 궁금한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내용이 인공지능을 통해 노출되게 된다. 

김용석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단순히 인공지능을 공부하는 커리큘럼이 아니다. 건양대 의과대학 정보의학교실과 건양대병원 의료정보실‧헬스케어 데이터사이언스센터, 대학병원과 협력하고 있는 (주)셀바스AI, (주)VUNO, (주)LUNIT 등 의료 인공지능 회사와 협력해 의산학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인공지능 전문능력을 갖춘 의료분야에 특화된 인공지능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