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5 (목)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 한국창의인재개발협회 업무협약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 한국창의인재개발협회 업무협약
  • 이혜인
  • 승인 2020.07.2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와 한국창의인재개발협회(대표 박인자)는 지난 7월 20일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학과 문동규 학과장, 강병철 교수, 한국창의인재개발협회 박인자 대표가 참석하였다. 

문동규 학과장은 “미래사회는 창의적 능력을 겸비한 보육인재를 요구하며, 학과는 이에 맞는 인재를 구축하기 위한 교육서비스 제공이 필요 된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받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박인자 대표는 “창의적 인재 양성의 필요성은 보육현장에서 갈수록 부각되고 있지만 대학교육은 이러한 능력을 갖춘 보육인재 배출에 적극적이지 않은 것 같아 아쉬움이 컸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창의적 능력을 갖춘 우수보육인재 육성 및 배출에 본 협회의 모든 역량을 발휘해 돕겠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으로는 ▲연구 인력의 교류와 정보교환 ▲현장 기술 인력에 대한 교육과 시설, 정보 및 기자재 이용 편의 제공 ▲연구원 및 기타 학생들의 실습 및 취업 지원 ▲전문 인력 등 상호 인적 교류 활성화 등이다. 

한편, 한국창의인재개발협회는 아이들의 성장발달 교육을 이끌어 갈 전문성을 갖춘 보육인재양성 기관으로 지난 25년간 독창적인 창의 융합 프로그램 및 PBL 방식의 전략적 사고 능력 증진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는 등 창의적 보육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