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55 (금)
충북대, 언택트 시대 집에서 만나는 생활과학!
충북대, 언택트 시대 집에서 만나는 생활과학!
  • 이혜인
  • 승인 2020.07.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진흥센터, 온라인‘생활과학교실’운영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생활과학교실이 오는 7월 23일(목)부터 제1기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2020년 생활과학교실은 코로나19 걱정 없이 언제 어디에서든 과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온라인 생활과학교실로 운영하며, ▲유레카 바람개비 ▲복불복 전자룰렛 ▲맴맴~ 여름을 알리는 매미 ▲전기가 통하는 액체를 찾아주는 탐지오리 등 총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온라인 수업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학생과 부모님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재료는 2세트씩 택배로 배송한다. 수업은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진행하고, 한 주에 1개의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현재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2기도 모집 중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7월 27일(월)까지 충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 부설 과학기술진흥센터 홈페이지(http://scitech.chungbuk.ac.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2기는 8월 5일(수)부터 시작한다.

한편, 생활과학교실은 2004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며 복권위원회의 후원으로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지역생활권 내에 실험·탐구·체험 중심의 과학교실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제고하고 과학 친화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대표적인 학교 밖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