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5 (금)
대구한의대, DHU 교수학습센터 학습써클 우수사례공유
대구한의대, DHU 교수학습센터 학습써클 우수사례공유
  • 이혜인
  • 승인 2020.07.2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학습의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최종평가회 온라인 생중계로 실시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교수학습센터는 지난 14일 학술정보관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장기화된 비대면 학습의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최종평가회를 온라인 생중계로 실시했다.

DHU 학습써클은 서로 협동하여 함께 공부하고 학습의미를 나누는 학습공동체를 의미하는 말로 다양한 학습내용을 주제로 4명 ~ 6명이 팀을 형성해 지도교수와 함께 학습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DHU 학습써클에는 교과목, 자유주제, K-MOOC 등 3가지 타입으로 팀을 모집하여 총49팀이 4월 27일부터 6월 12일까지 총7주간 진행하여 38개팀이 이수하였다. 

이수팀 중 활동보고서, 중간보고서, 최종보고서, 온라인 활동, 오리엔테이션과 간담회 출석 등을 심사한 결과 에이플파이(리더 백재원 IT의료데이터과학전공), 미리내(리더 박하영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졸업반이다(리더 김선령 아동복지학과), 컴활뽀개기(리더 김수진 간호학과), 라온(리더 박규리 제약공학과)등 5팀을 우수팀으로 선정해 학술정보관 스튜디오에서 각 팀 대표들이 그간 공부한 내용의 결과물을 발표하고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 되었다. 최종평가회에 참여한 우수팀은 심사기준에 따라 팀 별 장학금이 차등지급될 예정이다.

교수학습센터장 장정현 임상병리학과 교수는 “우수팀의 결과물을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다른 학생들과 공유할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였고 또한, 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미 다른 학생들보다 많은 경험과 학습 효과를 누리고 있다.”면서“교수학습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아직 참여하고 있지 않는 친구들과 함께 참여해 학습역량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교수학습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DHU 사람도서관, DHU 학습멘토단, DHU 공모전, DHU 학습써클, 방학캠프(둑), 찾아가는 학습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