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20 (목)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20 SCAF 전문연수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20 SCAF 전문연수
  • 조재근
  • 승인 2020.07.2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연수
교수학습지원센터 연수

 

 광주보건대학교(총장 정명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광주보건대학교 여호수아관 치위생정보학실에서 SCAF 교내 전문연수(4차)를 개최했다.

광주보건대학교는 2019년부터 “CROSS형 인재양성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체제 구현”을 혁신지원 사업의 목표로 설정하여 운영 중이며, SCAF는 학습지도자(Supervision), 학습상담자(Counselor), 학습조력자(Assistant), 학습촉진자(Facilitator)의 줄임말로, 이번 연수에서는 학습조력자 부분으로 진행됐다.

학습조력자 강의는 향후 본교에서 사용될 학습관리시스템(LMS)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것으로 본교의 전임, 비전임 및 조교를 대상으로 하여 ㈜유비온의 이종문 팀장 외 1인이 진행했다. 또한 COVID-19와 관련하여 강의는 총 4회(1회당 최대 25명)로 분할하여 개설됐고 참여자는 입장 전 발열체크 및 손소독, 마스크 착용을 완료하고 입장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강의를 들으며 각 좌석에 마련된 컴퓨터를 통해 참여자가 직접 수행 및 적용해봄으로써 교수자가 실제 강의를 준비하는 상황을 미리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었으며, 그 가운데 부딪힐 수 있는 어려움과 오류상황을 미리 점검해 시스템의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참여자들은 직관적인 시스템과 실제로 수행해본 점에 큰 만족감을 드러내었고 더 많은 교수자가 이 내용을 알기를 희망했으며, 시간이 짧았던 점에 아쉬움을 나타내었다. 이에 문일봉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금번 연수가 인원 제한으로 인해 조기마감된 점을 반영하여 연수에 참가하지 못한 교수자에게도 이번 강의와 보다 자세한 내용을 담은 동영상을 배포할 예정이며 향후 해당 내용에 관한 연수의 추가실시를 고려하겠다고 전했다.

정명진 총장은 “교수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비대면 상황에서도 학생 중심의 학습을 위한 노력이 학생들의 학습 역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