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25 (금)
김성훈 대학원생, 세아해암학술장학생 선발
김성훈 대학원생, 세아해암학술장학생 선발
  • 이혜인
  • 승인 2020.07.2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 학기 500만 원 장학금 지원받아 화합물 반도체 연구

전북대학교 김성훈 대학원생(물리학과 박사과정·지도교수 이홍석)이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이 지원하는 박사 장학생에 선정돼 장학금을 지원받게 됐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을 견인할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박사 장학제도를 신설했다.

시행 첫 해인 올해에는 국내 대학원과 지도교수의 추천으로 대상자를 신청 받아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제1기 박사 장학생으로 전북대 김성훈 대학원생 등 전국에서 4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박사 장학생에게는 1인 당 매 학기 500만원의 장학금을 2년 간 4학기 동안 지원한다.

김성훈 대학원생은 물리학과 화합물 반도체 연구실(연구책임자 이홍석 교수)에서 화합물 반도체 콜로이드 양자점 제작 및 운반자 동역학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연구 주제로 SCI급 저널 2편이 있으며, 국내 및 국제 학술대회에서 우수발표상을 7회 수상한 바 있다.

김성훈 대학원생은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제1기 박사장학생으로 선정되어 영광으로 생각하고 여러 방면으로 항상 신경 써주시고 도움을 주신 지도 교수님과 학과 교수님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연구에 매진하여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