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41 (목)
충북대, 언택트 시대 편리하고 안전한 입학 정보 전달
충북대, 언택트 시대 편리하고 안전한 입학 정보 전달
  • 김현수
  • 승인 2020.07.1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언택트 시대를 맞아 안전하고 편리하게 입학 정보를 전달하고자 17일 오전 11시부터 ZOOM을 활용한  ‘2021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전형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는 충북도내 대학 중 처음으로 실시한 양방향 온라인 입학설명회로 2021학년도 수시전형을 앞두고 교사,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대입정보를 쉽고 안전하게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고, 온라인상으로 질의응답을 실시간으로 진행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나종화 입학본부장은 “코로나19 예방책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함에 따라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시대가 도래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를 기점으로 조화, 품격, 미래를 바탕으로 21세기 미래를 함께여는 역동적인 충북대학교로 도약하고 지역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지역 거점 국립대학으로서 지역의 고등학교에 더 적극적으로 다가가고, 선생님들의 의견을 더 귀담아 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6일 경북지역을 시작으로 전북권, 경기권, 인천권, 대전·세종권, 충남권, 충북권 7개 권역에서 권역별 고교교사를 위한 입학전형 정보 공유 컨퍼런스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2021학년도 충북대학교 입학전형 안내와 전형별 지원 방법, 학생부종합전형 평가방법 등을 소개하고, 권역별 고등학교 교사와의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한편 ‘2021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전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입학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