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50 (금)
삼육대 인성교육원,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삼육대 인성교육원,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김현수
  • 승인 2020.07.1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대 인성교육원(원장 최경천)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재인증을 받았다. 인증기간은 오는 2023년 7월 15일까지 3년이다.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 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시행하고 있다. 

인증기관은 연간 4회 이상 학생들에게 무료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관련 컨설팅도 지원받는다. 

삼육대 인성교육원은 ‘자유학기제 전공소개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학교 1~2학년 자유학기제 학생을 대상으로 본교 전공교수와 재학생 멘토들이 △학과 설명 △진학 방법 △커리큘럼 △진로 △실습/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학생 안전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 혹은 학생은 진로체험망 홈페이지 '꿈길'에서 인증기관을 확인하고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한편 삼육대 인성교육원은 ‘실천하는 인성에 기초한 사회공헌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삼육대만의 고유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연구 및 교육하는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