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7 10:50 (금)
서울예술대 2020 DIGITAL ARTS FESTIVAL 개최
서울예술대 2020 DIGITAL ARTS FESTIVAL 개최
  • 하영
  • 승인 2020.07.1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디어퍼포먼스, 인터렉티브 인스톨레이션, VR/AR 공유의장‘LOG-IN’
- 다양한 미디어아트 기업과 함께하는 축제의장
- 2020년 07월 18일(토)~19일(일) 서울예술대학교 예술공학센터(ATEC)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는 다양한 과학기술들을 예술과 융합해 선보이는 디지털 아트 전공의 ‘DIGITAL ARTS FESTIVAL’이 07.18(토)~19(일) 양일간 개최된다.

디지털아트 전공은 첨단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장르의 예술 창조와 이를 위한 문화기술의 개발과 구현 전문가를 양성하는 곳으로, 올해 전시의 제목은 기술을 뜻하는 LOG와 안을 뜻하는 IN을 조합한 ‘LOG-IN’이다. 기술로 세상을 바라보는 디지털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시선들을 만나볼 수 있다.

2004년부터 시작된 ‘2020 DIGITAL ARTS FESTIVAL’은 매년 다양한 융합예술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도 게임과 미디어퍼포먼스, 인터렉티브 인스톨레이션, VR/AR 등 22개의 다양한 디지털아트 작품들이 전시된다.

특히 올해는 관객들을 위한 행사가 많이 준비돼 있다. 디지털아트의 소개와 입학 상담은 물론 김범주 유니티코리아 본부장, 정해운 닷밀 대표, 김영준 이지위드 디자인 팀장, 이성호 디스트릭트 대표, 권오찬_에픽코리아 차장 등 대표 기업들의 전문가 특강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서울예대는 창학이념인 민족 문화예술의 정체성 확립과 미래 예술을 향한 창조적 실험으로 늘 새로운 예술을 창조하고 있다. 담당교수 김대홍은 이번 전시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발맞춘 서울예대의 예술혼과 새로운 시대정신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