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5 (금)
서강대 미디어교육연구센터, 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미디어교육 진행
서강대 미디어교육연구센터, 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미디어교육 진행
  • 이혜인
  • 승인 2020.07.1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대학·지역사회 연계 미디어 리터러시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
YouTube, 뉴스에 관한 비판적 해석 능력과 디지털 시민성 고양 계기 제공

  서강대학교(총장 박종구) 미디어교육연구센터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0년 대학·지역사회 연계 미디어 리터러시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포구 지역 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미디어교육을 진행한다.

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미디어교육 <뉴스와 1인 미디어 따라잡기>는 초등학생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도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근 급격하게 관심이 증가한 유튜브와 1인 미디어뿐만 아니라, 뉴스에 대한 비판적 해석능력과 시민성 함양이 사회 참여로 연결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계획이다. 

본 교육 프로그램에서 나은영 교수(서강대 미디어교육연구센터장)는 온라인 콘텐츠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 청소년의 특징을 소개하고, 김아미 팀장(시청자미디어재단 정책연구팀)은 초등학생의 유튜브 인식과 경험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김광희 교사(경기서촌초등학교)는 학교 미디어교육 현황을 소개하며 부모-교사 간 협력 가능성을 제시한다.

또한 유튜브, 뉴스, 인터뷰를 활용한 다채로운 실습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뉴스 사용 설명서 만들어보기 △부모와 자녀의 역할극을 활용한 인터뷰 체험 △유튜브 추천채널 찾아보기 등을 운영하며, 16회의 교육을 모두 이수한 학부모에게는 서강대 미디어교육연구센터장 명의 수료증을 부여한다.

초등학생 자녀의 인지발달적 특성과 미디어 관련 요소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뉴스와 1인미디어 따라잡기>는 온라인(https://shorturl.at/qrKN6)을 통해 7월 24일까지 참가신청 접수를 받는다. 교육은 8월 4일부터 9월 29일까지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