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55 (금)
랑진글로벌, 한국체대에 ‘숨쉬기 편한 스포츠 마스크’ 36만장 기증
랑진글로벌, 한국체대에 ‘숨쉬기 편한 스포츠 마스크’ 36만장 기증
  • 이혜인
  • 승인 2020.07.1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랑진글로벌(대표 박종만)은 14일 서울시 송파구에 있는 한국체육대학교(총장 안용규, 이하 한국체대)를 방문해 ‘숨쉬기 편한 스포츠 건강생활 MB 마스크’를 매월 3만 장씩 1년간 총 36만장 기증하기로 약속했다.

이번에 기증하는 마스크는 ㈜랑진글로벌과 한국체대 한국스포츠생명과학연구소가 합작 연구한 코로나 방역 마스크로, 운동 시 호흡에 불편함이 없도록 방역 효과와 더불어 통기성도 함께 고려해 제작되었다. 특히 안감과 필터가 스포츠 활동 및 일상생활에 적합하게끔 개발되었다.

타사 마스크 필터효율이 40%~60%인 반면, 본 마스크 필터효율은 80~90%에 달해 가볍고 여름철에도 통기성이 좋아 숨쉬기 편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전문체육 훈련 시에도 호흡 곤란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체대 안용규 총장은 “어려운 시기 도움주셔서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하고, “기부받은 마스크는 생활관에 비치하여 필요할 때마다 학생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랑진글로벌 박종만 대표는 “마스크의 안감, 필터, 부직포 등 자재의 적정비율에 따라 숨쉬기 적합하게 마스크가 제작이 되는데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구해 만들었다”고 기부 물품을 소개했다.

추후 양 기관은 산학 공동연구를 통하여 국민건강생활을 위해 더욱 효율성이 높은 마스크 연구 또한 지속적으로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