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30 (금)
대구한의대, 노인스포츠지도자 양성을 위해 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와 협약 체결
대구한의대, 노인스포츠지도자 양성을 위해 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와 협약 체결
  • 하영
  • 승인 2020.07.1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봉사/연구 활동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평생교육원은 (사)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와 노인스포츠지도자 양성, 교육·봉사·연구활동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사)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와 지난7월 10일 대구한의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김문섭 평생교육원장과 김영 (사)한국노인스포츠협회장 등 두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노인스포츠지도자 양성에 필요한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교육·봉사·연구활동 상호협의 △평생교육 분야 상호 협력 등 지역 사회와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사)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는 노인스포츠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 현장 실습 기관으로 인증받은 곳이다. 매년 지도사 양성사업과 함께 연구지도서를 발간하며, 전국실버체조경연대회를 개최하여 강사들의 역량 및 노년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그리고 무료스터디를 통한 역량있는 강사를 배출하여 재능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봉사단을 통해 소외계층 및 노년층에게 공연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장 김문섭교수는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이제는 건강한 삶이 최대의 관심사가 되었다. 우리 대학의 우수한 교육시설을 이용하여 양질의 노인스포츠지도사를 양성과 배출을 통해 지도자 역할을 하도록 기반을 조성하겠다.” 또한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을 통해 평생 교육 활성화에 함께 노력해 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 협회 김영 협회장은 “오늘 양 기관이 협약 체결을 통해 고령화 시대에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