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0 (금)
한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재학생, ‘2020 한국정보보호학회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한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재학생, ‘2020 한국정보보호학회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 이혜인
  • 승인 2020.07.1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소프트웨어융합대학 4학년 정연선, 3학년 강민정, 컴퓨터공학과 대학원 김형훈 학생이 2020 한국정보보호학회 하계학술대회에 제출한 논문이 우수논문상(차세대여성과학자)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에 선정된 한림대 학생들은 한림대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원하는 오픈소스 기반 정보보호동아리인 '홈브루'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다.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OpenWrt 등의 오픈소스 기술을 활용하여 무선랜 환경에 자주 발생되는 ARP 스푸핑 공격을 탐지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였다.

 이외에도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의 학생들은 최근에 진행된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과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SW Maestro) 연수 등과 같은 수준 높은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한림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SW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실무형 전공 교육, 전교생 소프트웨어 교육, 해외 교육 프로그램 및 학생들의 진로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등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