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5 (목)
아주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마음백신 프로젝트 실시
아주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마음백신 프로젝트 실시
  • 하영
  • 승인 2020.07.1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명상 프로그램‘AJOU Connecting Minds e-편한 라이브 명상’
-대학 자원 활용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아주대학교가 지역사회 구성원의 코로나19 극복 및 마음 건강을 위해 온라인 마음백신 프로젝트 ‘AJOU Connecting Minds e-편한 라이브 명상’을 시작했다.

‘AJOU Connecting Minds e-편한 라이브 명상’은 아주대학교 LINC+사업단과 건강명상연구센터가 함께 추진하는 8주 명상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기획부터 촬영, 강사, 장비, 시설 등 전 과정에 아주대의 자원을 활용, ‘대학의 지역사회 공헌’이라는 의미를 더했다.

지난 8일 진행된 1주차 명상은 ‘흔들리는 마음에 닻 내리기-호흡명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 동포와 유학생들도 아주대 LINC+사업단 유튜브 채널을 찾아 함께했다.

이날 유튜브 라이브 명상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요즘 마음이 복잡하여 명상에 관심이 많았는데,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어려워 시작을 망설이고 있었다”며 “e-편한 라이브 명상에서 기초적인 명상법과 준비 자세, 이론을 함께 알려주어서 제대로 시작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명상 프로그램을 기획한 아주대 건강명상연구센터 김완석 교수(심리학과)는 “e-편한 라이브 명상은 일상생활을 건강하고 보람 있게 보내는데 도움을 주는 ‘적정명상’으로 구성했다”며 “이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영상 시청자들의 치유와 성장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AJOU Connecting Minds e-편한 라이브 명상’은 아주대 LINC+사업단 유튜브 채널에서 8월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1시간 반 동안 라이브 스트리밍되며, 마음을 돌보고 싶은 누구나 해당 시간에 접속하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