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5 (금)
한국산업기술대 2021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온라인 모의면접 실시
한국산업기술대 2021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온라인 모의면접 실시
  • 이혜인
  • 승인 2020.07.0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수험생 편의제공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인 방문을 제한한 고교를 대상으로 8월 31일까지 수시모집 학생부종합(KPU인재)전형 온라인 모의면접을 실시한다. 

 올해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고교 3학년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모의면접은 1인당 10분 내외의 개별면접과 1:1 피드백 순서로 구성된다.  실제 면접과 동일하게 지원자 제출 서류의 진위확인, 개인 역량파악, 학과 지원동기, 발전 가능성 등을 확인한다.

 또한 대학 진학 후 학과 수업 이해에 필요한 기초학업역량과 논리·융합적 사고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한다. 단, 성명 및 출신고교명, 부모의 실명을 포함한 사회적·경제적 지위를 나타낼 수 있는 답변은 금지된다. 

 산기대 입학관리팀 김지율 입학사정관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대입준비에 많은 부담감을 느끼고 있을 학생들이 이번 온라인 모의면접을 통해 부담감을 덜었으면 좋겠다”며 “산기대 면접은 교과 면접이 아닌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한 확인면접으로 모의면접을 통해 실제 1단계 합격자들이 치르는 면접을 직접 체험하며 대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 모의면접은 고교별 최대 6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고교는 8월 14일까지 공문을 통해 접수해야 한다. 산기대로 신청공문을 발송한 후 면접희망 학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온라인 모의면접일 2주 전에 해당 e-mail로 발송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