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45 (금)
동아대 진로개발센터, 사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진로교육지원센터와 잇따라 업무 협약
동아대 진로개발센터, 사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진로교육지원센터와 잇따라 업무 협약
  • 이혜인
  • 승인 2020.07.0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대 진로개발센터, 사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진로교육지원센터와 잇따라 업무 협약대학생-청소년 진로 멘토링 등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동아대학교 교육혁신원(원장 조규판) 진로개발센터는 부산 사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진로교육지원센터와 잇따라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동아대는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이뤄진 이번 협약으로 진로교육 활성화와 현장실무 체험을 통한 역량 강화, 진로분야에 특화된 전문인력 양성에 적극 나선다.

 동아대 진로개발센터는 사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진로교육지원센터와 연계해 청소년들의 진로역량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프로그램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제공, 내실화를 꾀할 계획이다.

 또 동아대 학생들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 및 진로상담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역 연계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조 원장은 “서부산권역의 사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사하구 진로교육지원센터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진로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함으로써 진로역량 강화를 통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겠다”며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윤미 사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대학에서 전문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멘토 역할을 함으로써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모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교운 사하구 진로교육지원센터장은 “두 기관의 장점을 살리고 부족한 점은 서로 보완해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