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00 (목)
대구한의대 부속 포항한방병원, 제9기 혁신리더 인증서 수여
대구한의대 부속 포항한방병원, 제9기 혁신리더 인증서 수여
  • 이혜인
  • 승인 2020.07.0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리더 및 주요 보직자를 중심으로 고객 중심의 환경개선 운동 주도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부속포항한방병원은 지난 7월 1일 포항제철소 관계자를 비롯한 병원 교직원이 참여한 행사에서 9기 혁신리더 3명에 대하여 ‘혁신리더 인증서’를 수여하였다.

혁신허브 활동은 포항제철소(이하 “포스코”라고 한다) 고유의 QSS 방법론을 기반으로 민·관·기업이 협력해 지역 중소기업과 기관, 단체,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비롯하여, 참여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무료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포스코에서는 매년 상반기에 ‘혁신허브 QSS활동 발대식’을 개최하여 전년도에 활동한 혁신리더를 대상으로 혁신리더 인증서를 수여하였으나, 금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혁신허브 10기 QSS활동 발대식’이 무기한 연기되어, 부득이 9기 혁신리더에 대하여 포스코 관계자가 각 사업장별로 직접 방문해 ‘혁신리더 인증서’ 및 기념품을 전달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부속 포항한방병원은 지난해 김무욱 과장을 비롯하여 3명의 9기 혁신리더를 배출하였으며, 혁신리더 및 주요 보직자를 중심으로 고객 중심의 환경개선 운동을 주도하였다. 그 결과 포항한방병원을 찾는 내원환자의 만족도가 높아져 지난해에는 설립 이래 최고 경영 실적을 달성하였다.

최해윤 포항한방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2017년 한방병원 최초로 QSS 혁신 활동 참여기관으로 선정되어, 2017년 QSS 혁신 우수기관으로 포항시장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2019년에는 제안 및 개선 활동을 전개하여 우수 실적자에 대한 포상하였으며, 의료기관으로는 최초로 QSS 개선 활동 사례집을 발간하였다. 이는 혁신리더가 중심이 되어 지속적인 혁신 활동의 결과이며, 병원의 경쟁력 및 위상이 크게 향상되었다.”라고 밝혔다.

이날 혁신리더 인증패를 수상한 김무욱 총무과장 겸 개선팀장은 “QSS 활동의 결과로 환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졌다. 편안하고 안전한 병원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QSS(Quick Six Sigma)'는 현장의 설비와 업무를 대상으로 품질(Quality)과 안정성(Stability), 안전(Safety)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 개선하는 포스코 고유의 현장 혁신방법을 말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포스코 관계자는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이라는 포스코의 비전 아래 실질, 실리, 실행 관점에서 포스코가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포항을 명품도시로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