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2 11:19 (수)
한림대 일송자유교양대학 방기석 교수, ‘2020 정보문화의 달’ 유공 표창 수상
한림대 일송자유교양대학 방기석 교수, ‘2020 정보문화의 달’ 유공 표창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0.07.0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일송자유교양대학 방기석 교수가 ‘제 33회 정보문화의 달’을 기념하여 정보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 방기석 교수는 지역의 정보 격차 해소 및 디지털 역기능 해소를 위해 다양한 ICT 교육 및 정보화 역기능 대응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한림대학교 LINC+ 사업단의 지역연계교육센터를 통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방기석 교수는 “이번 수상은 개인의 활동이 아닌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과 지역의 관심, 그리고 함께 활동하는 연구원들의 열정 덕분”이라며, “지역의 정보격차는 지식이 아닌 정보 문화의 자연스러운 확산을 통해 해소할 수 있으며, 대학의 우수한 자원과 지역 구성원의 적극적 참여가 어우러질 때 그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단기적인 성과를 위한 행사가 아닌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의 정보 문화 확산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림대학교는 LINC+사업단 내 지역 연계 교육센터 및 FabLab 강원을 중심으로 강원지역의 열악한 정보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보다 발전적인 정보문화 정착을 위해 대학과 지역의 연계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