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7 10:50 (금)
창원대학교, 전서훈 삼광기계공업 대표로부터 대학발전기금 3천만원 기탁 받아
창원대학교, 전서훈 삼광기계공업 대표로부터 대학발전기금 3천만원 기탁 받아
  • 김현수
  • 승인 2020.07.0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에 위치한 삼광기계공업의 전서훈 대표이사가 창원대학교 발전을 위해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전서훈 대표이사는 이번 기탁을 비롯해 지금까지 창원대학교에 총 3억7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출연했으며, 창원대학교 봉림고시원 책상 기증 등 지역 대학의 인재 양성을 후원하는 데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2일 대학본부 5층 총장실에서 ‘삼광기계공업 대학발전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은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과 이재현 연구산학부총장, 김종철 대학발전협력원장, 삼광기계공업 전서훈 대표이사 등 대학과 기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기탁식에서 전서훈 대표이사는 “창원대학교의 인재 양성과 대학 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이호영 총장에게 3천만 원의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전서훈 대표이사는 “창원시의 유일한 국립대학교인 창원대학교가 지역 산‧학‧연·관의 중심대학으로서 이호영 총장님을 중심으로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창원대학교가 우수한 지역 인재를 키워내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기업과의 산학협력에도 큰 힘을 발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호영 총장은 “국내외 기업 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건실한 경영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기업 이익을 장학사업에 환원하는 전서훈 대표님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며 “무한한 가치가 있는 대학발전기금을 출연해 주신 그 높은 뜻에 따라 창원대학교의 공공성과 책무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창원시 팔용동에 본사를 둔 삼광기계공업은 공작기계, 방위산업 제품, 산업기계 등을 생산하는 중견기업이며, 전서훈 대표이사는 상생협력전진대회 싱글PPM단체상 국무총리상, 대·중소기업 협력대상 중소기업청장상, 무역의날 오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탁월한 경영성과를 인정받는 기업인이다.

또한 창원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총동창회장, 중소기업중앙회경남협의회 회장, 창원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장을 역임하는 등 왕성한 사회활동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