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45 (토)
나눔테크 최무진 대표이사, 지스트 발전기금 1억 원 기탁
나눔테크 최무진 대표이사, 지스트 발전기금 1억 원 기탁
  • 김현수
  • 승인 2020.06.3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총장 김기선)가 나눔테크 최무진 대표이사로부터 지스트 발전기금 1억 원을 기탁받았다. 

기탁식은 30일 지스트 총장실에서 김기선 총장과 나눔테크 최무진 대표이사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기탁식에서 최무진 대표이사는 “우수한 원천기술을 가진 지스트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기탁을 결심했다”며 “지스트의 훌륭한 연구성과를 활용한 산학협력 등 기술 개발 및 투자지원으로 산업 전반에 효율적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기탁 소감과 부탁의 말을 전했다.

김기선 총장은 “우리 지역에 나눔테크라는 우수한 의료기기 전문업체가 자리하고 있음을 항상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지스트의 성장 가능성을 믿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 더욱 우수한 연구성과와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나눔테크는 지난 2009년 지스트와 함께 심장마비 환자에게 전기충격을 가해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자동심장충격기(AED) 개발 및 연구에 성공했다. 이후 식품안전청에서 품목허가 획득 및 전기전자시험원의 안정성, 유효성 과정 등을 거쳐 ‘하트플러스’상품을 출시해 큰 호응을 얻으며 이 분야에서 국내시장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장개척활동 이후 2016년에는 무역협회로부터 수출 100만불 탑을 수상하는 쾌거와 같은 해 6월 1일 초기 중소기업을 위한 주식시장인 코넥스(KONEX) 상장의 성과도 이뤘다. 2018년부터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칠레 등 남미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해 전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지난해 중국과 4년 간 2천580만 달러 규모의 MOU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