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5 14:30 (수)
사립학교 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 전국대학노동조합,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사립학교 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 전국대학노동조합, 전국교직원노동조합
  • 이혜인
  • 승인 2020.06.3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학교 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이하 사학개혁국본)와 전국대학노동조합(이하 대학노조),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하 전교조)이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 개교 65주년 기부릴레이에 참여하며 대학발전을 기원했다.

 2020년 6월 29일(월)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는 3개 단체가 참여한 발전기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정대화 총장, 공제욱 교육부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과 교무위원이 참석하였으며 사학개혁국본 조승래 상임대표와 대학노조 백선기 위원장, 전교조 노년환 사립위원장이 기부단체 대표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학개혁국본은 전국교수노동조합, 전교조, 대학노조, 참여연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등 다수의 단체가 연대하여 2012년 출범하였으며, 사학비리 척결과 부패한 교육, 정치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조승래 대표는 “상지대학교가 내건 ‘대학 민주화를 넘어 공영사학으로’ 슬로건이 참 감명 깊었다. 상지대가 우리나라 제일의 공영형 사립대가 되어, 이를 통해 사학비리의 상처를 온전하게 씻어내는 첫 번째 대학이 되기를 간절히 염원한다.”고 밝혔다.

 대학노조 백선기 위원장과 전교조 노년환 사립위원장도 공영형 사립대 추진을 위해 함께하겠다는 뜻을 전하며 학생행복대학, 교육혁신대학으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