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50 (금)
안양대,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평촌경영고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안양대,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평촌경영고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이혜인
  • 승인 2020.06.3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대(총장 박노준)가 학교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김수연)와 평촌경영고(교장 김풍환)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의 원활한 운영 및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교는 지역 내 우수한 청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 대학일자리센터 및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관계 형성 ▲ 안양대 대학일자리본부의 진로 · 취업 프로그램 제공 ▲ 각 학교 시설 사용 협조 ▲ 안양대 교육역량강화센터의 학습케어 및 상담 제공 등의 주요사항에 합의하기로 했다. 
 
김풍환 교장은 “대학과의 첫 업무협약을 맺은 만큼, 취업률 제고에 대한 노하우나 VR면접, 3D 프린터 사용 지원 등 새로운 기술 공유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며 소감을 전했다.

안양대 대학일자리본부 김현태 팀장은 “취업박람회 및 진로교육, 학습 상담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학과 취업 고민을 아우를 수 있는 지속적인 동기부여와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안양대는 지역의 근명고등학교와 평촌공업고등학교에 이어 특서화고인 평촌경영고등학교와 연이은 연계 협약을 통해 지역 청년을 위한 원스톱서비스 협력체계와 인프라를 구축함은 물론 안양지역 내 취·창업 지원의 허브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