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국민대 여현철 교수, 통일유공포상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장 수상
국민대 여현철 교수, 통일유공포상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장 수상
  • 서혜수
  • 승인 2020.06.2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교양대학 여현철 교수가 통일유공포상자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장을 수상했다. 

국민대 여현철 교수는 학교통일교육 분야와 사회통일분야의 양쪽 영역에서 이론과 실천력을 겸비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으며, 특히 남북관계와 이산가족, 북한사회 등의 분야에서 젊은 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학습방법의 적용을 통해 통일의식 고취 향상에 기여하였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현철 교수는 “통일 관련 수업 및 체험학습을 경험한 학생들이 통일과 평화 한반도에 대해 상당히 긍정적인 모습으로 변모하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면서 “통일교육 시간의 확대 및 의무성이 필요한 이유가 이런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일부가 지정하는 지역통일교육센터는 금년부터 7개 권역센터로 새롭게 개편되었으며, 서울통일교육센터 및 통일교육위원 서울협의회 회장은 국민대 임홍재 총장이 맡고 있다. 

국민대는 기존의 ‘통일 뮤지컬’, ‘평화 공감 학술회의’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는 것과 동시에 ‘민주시민의식 고양’ 사업, ‘평화의식 고취’, ‘보편적 가치’ 등의 정치사회학적인 부분에서 시민단체와의 협업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여현철 교수는 “민-관-학의 운영체제를 안착시켜 서울 시민들이 통일교육에서 소외되지 않게 하는 것이 거점대학의 역할”이라며 “사회통일교육분야 뿐만 아니라 학교통일교육분야에서도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국민대가 통일교육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