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35 (금)
공주대, 한국과학창의재단「URP 사업」 선정
공주대, 한국과학창의재단「URP 사업」 선정
  • 이혜인
  • 승인 2020.06.2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공과대학 신소재공학부 신소재공정 실험실(AMPL)이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지원하는 2020년도 대학생 대상 연구프로그램(URP) 지원 연구과제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사진 왼쪽부터: 김대현, 금상원, 홍순직, 이가람, 이예은, 권진구)

본 사업에는 홍순직 교수(지도교수) 외 학부생 5명 (김대현, 이예은, 이가람, 권진구, 금상원) 참여하여 5,200천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학부생들의 창의적 연구역량을 향상시키고, 자기 주도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연구프로그램(URP)을 기획하여 우수 연구팀을 선정했다. 

본 사업에서 수행하고자하는 연구개발은 열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기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변환시킬 수 있는 열전변환재료에 관한 연구 개발로써 이번 과제에서는 기존 주조공정이 아닌 “분말재료 공정을 활용한 Bi-Sb-Te계 합금의 나노복합구조 제어를 통한 열전특성 향상”에 관한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본 사업에서는 대학교의 우수 대학생들에게 활발한 연구활동을 독려하고, 지원기반을 바탕으로 연구에 참여함과 동시에 우수한 연구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연구팀은 지원사업을 바탕으로 학부생이 경험하기 어려운 실질적인 연구를 경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원천기술을 개발하여 학회발표 및 연구논문 게재를 통하여 국가의 미래 연구자로서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