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10 (금)
경남대 건축학부, 청소년 쉼터 ‘위카페-다온’에 가구 기증
경남대 건축학부, 청소년 쉼터 ‘위카페-다온’에 가구 기증
  • 서혜수
  • 승인 2020.06.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제작한 ‘자작나무 테이블’ 기증해…지역 청소년의 카페 이용에 활용

경남대학교 건축학부(학부장 박진석) 학생들은 지난 17일(수)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소재한 청소년 쉼터 ‘위카페-다온(센터장 김서현)’에 손수 제작한 자작나무 테이블을 기증했다.

이번 기증의 주인공은 건축학부 3학년 강재민 학생과 2학년 정승원, 조아빈, 강바다, 이현빈, 김유경, 김현조, 배건혁, 강광수, 안세진, 남승우, 김경민 학생들이다.

학생들은 경남대 LINC+사업단이 지원하는 ‘지역사회연계교과목’을 수강하며 캐드(CAD)를 이용한 가구 도면 제작과 최첨단 CNC조각기를 통한 원재료 재단 등 디지털 툴(Tool)을 활용해 디자인과 제작을 병행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 신기술을 배우며 능력을 키워왔다.

이날 건축학부 학생들은 청소년 쉼터 ‘위카페-다온’을 방문, 직접 제작한 ‘자작나무 테이블’을 설치했으며, 기증된 테이블은 책과 차를 마시는 용도로 사용되는 등 지역 청소년들이 보다 편안하게 카페를 이용할 수 있게 활용될 계획이다.

건축학부 신용주 교수는 “건축학부 학생들은 학기말의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테이블을 제작·기증하게 됐다”며 “앞으로 경남대 건축학부는 건축에 관심이 많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결과물을 보여주어 건축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공하는데 최선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축학부는 향후 학생들이 직접 가구를 제작하게 되면서 알게 된 노하우 전수와 한 학기 성과물인 ‘최종프로젝트 발표회’를 카페에서 개최하는 등 ‘위카페-다온’과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는 관계를 가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