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00 (금)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 사회적 경제 열기에 앞장서다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 사회적 경제 열기에 앞장서다
  • 장정안
  • 승인 2020.06.1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사회적 경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사회와 상생과 연대의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사회적 경제는 상생과 나눔이 경제 원칙으로 적용이기 때문에 ‘누구나 같이 잘살기’를 추구하는 휴머니즘 경제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차영환)은 사회적 경제 실현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협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강원연구원(원장직무대행, 노승만)과 함께 인식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사회적 경제 열기: 상생과 나눔의 삶의 방식 ’이라는 주제로 사회적 협동조합 운영 게임을 실시하여 사회적 경제를 체험하는 열띤 토론과 환성이 교차하는 시간이었다.  

이 교육에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사업 중의 강원도 청년사회서비스 사업단(단장, 상지대학교 언어치료학과 교수 이명순)의 사회서비스 제공인력외 발달장애인 인식 개선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발달장애인과 어머니들이 참여하였다.  

이익ㆍ효율성 보다는 장애인 등 취약 계층 고용, 기초 생활 수급자 자활 등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 경제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아는 경제라기보다는 21세기에 추구되어야 하는 보편적 휴머니즘이라 할 수 있다.

상지대는 사회적 경제의 가치를 항상 지지하고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강원도 청년사회서비스 사업을 위시한 다양한 사회적 기업 및 협동조합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경제가 추구하는 가치가 존중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