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20 (금)
제주대 LINC+사업단, 전국 최고 사업단으로 우뚝
제주대 LINC+사업단, 전국 최고 사업단으로 우뚝
  • 이혜인
  • 승인 2020.06.1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NC+사업 평가 결과 최대 사업비 49.5억원 배정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단장 강철웅, 이하 LINC+사업단)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LINC+사업 연차평가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돼 전국 최고 수준의 사업비 49.5억원을 배정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제주대 LINC+사업단은 2012년부터의 1단계 LINC사업으로 축적된 대학의 산학협력 역량을 바탕으로 2017년 이후 2단계 LINC+사업에서는 지역사회공헌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 발전과 사회수요 맞춤형 인재양성이라는 사회적 책무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사업단은 지역 주력산업들을 더 청정하고 지속가능하게 변화시키는 ‘청정화 신산업’이라는 제주형 신산업 분야를 발굴했으며, 지역과 대학이 상생하는 선도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업단은 그 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지역사회 문제 해소, △ 지역의 산업을 지속가능한 형태로 변화시키는 혁신방안 개발, △이웃과 서로 돕는 공동체 문화의 복원과 상생형 인재 양성 등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나아가 LINC+사업의 결과가 제주미래비전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제주’의 실현에 자연스럽게 기여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강철웅 단장은 “제주대가 지역사회의 누구에게든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분야와 형식에 관계없이 교류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