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7 20:34 (일)
공주대, 기초과학 연구역량 강화사업 선정
공주대, 기초과학 연구역량 강화사업 선정
  • 장정안
  • 승인 2020.06.1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학협력단장 임경호, 사진)는 교육부 기초과학 연구역량 강화 사업에 '미래자동차 지능형 전장부품 코어 센터'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기초과학 연구역량 강화사업은 대학 R&D 역량을 향상시키고 효율적 연구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연구분야별로 전문화된 ′핵심연구지원센터(Core-Facility)′를 조성하고, 경력이 많은 장비전담인력의 전문적인 관리·연구 지원을 통해 대학의 연구여건을 개선하고자 지원하는 국가지원사업이다.

공주대학교는 6년(3+3)간 약 2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4차 산업혁명과 친환경 자동차 기술 및 지능형 미래 자동차 산업의 핵심 연구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업책임자 박성영 교수(기계자동차공학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장 부품 중심의 미래 자동차 산업이 변화함에 따라 기초 및 응용 기술을 '미래자동차 지능화 전장부품 코어센터' 중심의 집적화된 시험장비 기반으로 연구를 수행하고, 대학 내 미래자동차 연구생태계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경호 산학협력단장은 “본 사업 추진을 통해 공주대학교가 지역 자동차 산업의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여 지역 산학협력중심대학으로써의 역할 뿐만 아니라 국가 미래자동차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