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50 (금)
국립한밭대, 국립대학육성사업 2년 연속 최우수 A등급 선정
국립한밭대, 국립대학육성사업 2년 연속 최우수 A등급 선정
  • 이혜인
  • 승인 2020.06.1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교육부가 총괄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수행하는 2020년 국립대학육성사업 연차평가에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A등급을 받아 약 28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한밭대는 이번 평가에서 지역에 기반 한 사업목표 및 내용의 연계성, 고등교육 기회 확대, 연구역량 강화 등 국립대학의 공공성 및 책무성 강화 성과와 함께 대학의 특화된 발전모델을 구축하는 점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앞서 한밭대는 지난 2차년도(2019학년도) 사업을 통해 ▲지역특화 인재양성을 위한 IT․로봇․디자인교육 및 서비스러닝 지원 ▲대학자원 개방 및 안전문화 확산 교육 ▲취약계층 및 소수학생 교육기회 확대 ▲국제공동연구, 학내 연구생태계 구축 등 연구 활성화 지원 ▲국제교류 및 글로벌 문제해결 역량 강화 ▲대학․지역사회․기업 네트워크 구축으로 지역상생 공유가치 창출 등 국립대학으로서의 공공성과 책무성 강화에 힘써왔다.

김윤기 기획처장(대학혁신단장)은 “한밭대학교는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우수한 지역인재 육성에 힘쓸 것”이며, “특히 지역 및 대학 협력 네트워크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지역과 대학이 상생․협력하는 체제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는 2018년 개소한 지역사회상생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사회문제를 발굴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기여하고자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