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50 (토)
한국예술종합학교-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화예술 진흥과 문화콘텐츠 창달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예술종합학교-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화예술 진흥과 문화콘텐츠 창달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0.06.1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및 문화예술 전문인력 육성사업 협력 추진 등
- 2020년 6월 15일(월) 오후 2시 한예종 석관동캠퍼스 본관 회의실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사진 왼쪽)은 이승정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회장과 6월 15일(월)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캠퍼스 본관 4층 회의실에서 문화예술 진흥 및 문화콘텐츠 창달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이하 한예종)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한문연)는 6월 15일(월) 오후 2시 한예종 석관동 캠퍼스 본관 4층 회의실에서 문화예술 진흥과 문화콘텐츠 창달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예종 김봉렬 총장, 이동연 기획처장과 한문연 이승정 회장, 조연갑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 내용은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각종 사업의 공동기획 및 수행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정의 개발 및 운영 △문화예술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상호 협조 △협약 목적 달성을 위한 양 기관 보유 자원의 제공 및 활용 등이다.

김봉렬 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한예종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예술 콘텐츠가 전국 각지의 문예회관에 진출한다면 학생들의 일자리와 직결되는 현장역량 강화 뿐 아니라 지역사회에 양질의 다양한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청년예술가 플랫폼사업, 찾아가는 문화행사, 융합예술 창작교육 등 한예종이 추진 중인 사업들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한예종-한문연 테스크 포스(Task Force)’를 발족하고, 문화예술계 위기 극복과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을 지속적·실질적으로 구현해 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승정 한문연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계에 활기를 더하고 예술가들이 다양한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양 기관이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상호 협조하여 문화예술의 진흥 및 창달과 국민의 문화 향유권 증진에 기여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업무협약을 위한 논의를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해왔다. 앞으로도 다각적인 실무논의를 통해 양 기관 협력 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구체적 협력 방안을 협의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