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5:25 (금)
전국 국공립대학교총장협의회 ‘코로나 위기 극복’ 한 목소리
전국 국공립대학교총장협의회 ‘코로나 위기 극복’ 한 목소리
  • 하영
  • 승인 2020.06.13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장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거점 육성”
예산지원, 규정개정, 인프라 구축방안 등 협의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회장 정병석 전남대 총장)가 6월 11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비롯한 교육부 관계자와 39개 회원대학 총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이날 유은혜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19’로 인해 한 번도 가보지 않고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고 있다.”면서 “전국 국공립대학들이 방역과 교직원, 학생들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준 덕분에 조금은 안정적인 새 국면이 시작되고 있다.”고 감사를 표했다.

유 장관은 이와함께 국공립대학들을 위해 ▲대학혁신사업비의 집행기준을 완화해 재정문제를 해소하고 ▲각종 규제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비해 대학을 교육혁신의 거점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정병석 회장(전남대 총장)은 “방역과 학생안전관리에 눈코 뜰 새 없는 유 장관께서 대학재정문제 등 현장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서 기대가 크다.”며, 교육부와 협력해 코로나 위기 극복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앞서 국공립대학총장들은 ‘코로나 19’로 인한 ▲대학내 수입대체기관들의 세입결손에 대한 지원 ▲자체수입금의 예산편성 및 집행 자율성 보장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할당제 개선 ▲연구실 안전관리 체계 개선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교수 책임시수 개선 ▲원격강의 요건 완화  ▲온라인교육 인프라 구축 예산 지원 등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총장협의회 참석자들은 12일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