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20 (토)
한국해양대 LINC+사업단, 온라인기반 단기강과 공동 추진
한국해양대 LINC+사업단, 온라인기반 단기강과 공동 추진
  • 하영
  • 승인 2020.06.13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권 5개 대학과 협약, 지역 중소업체 등에 동영상 무료 제공

한국해양대학교 LINC+(링크플러스)사업단(단장 경갑수)은 부산권 LINC+사업단 5개 대학과 함께 ‘온라인기반 산업체 단기강좌 i-Korea 4.0’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10일 동명대 LINC+사업단 세미나실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대학은 동서대, 동명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이다.

‘i-Korea 4.0’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행사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온라인기반 산업체 세미나 및 포럼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AI, IoT·VR·AR, 스마트시티, 빅데이터 및 SNS 마케팅 등의 5개 분야에 대해 30개 동영상을 제작해 부산지역 중소기업 임직원 또는 소상공인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해양대 LINC+사업단을 포함한 부산권 6개 대학이 평가에서 경쟁하는 관계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비상사태 극복을 위해 협력을 선택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경쟁을 넘어 협력’이라는 슬로건으로 대학이 보유한 지식과 자산을 지역과 나누고 지역경제 발전과 온라인 기반 미래사회 대비에 힘을 모은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경갑수 한국해양대 LINC+사업단장은 “부산권 6개 대학이 연합해 애프터 코로나 시대 산업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체 재직자를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공동 연합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대학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