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6:15 (화)
국립 한밭대 2020학년도 1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국립 한밭대 2020학년도 1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 장기영
  • 승인 2020.06.1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1일 학생회관 집단상담실에서 ‘2020학년도 1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밭대 학생상담센터(센터장 성희제)가 주관한 이날 수료식에서는  ‘미루기 습관 극복 및 스마트폰 중독 예방’이란 주제로 집단상담을 이수한 총 13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다루기와 나의 삶의 방향, 정서 조절 훈련 및 대처행동 학습, 감정과 가치관 탐색 등 다양한 내용으로 코로나19 상황으로 자칫 나태해질 수 있는 학생들에게 심리적 어려움의 극복을 도왔다. 

화학생명공학과 1학년 이나결 학생은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학교에서 유익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성희제 센터장은 “우리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력 향상 및 자기이해 심리적 어려움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학생들이 대면상담을 불안해할 수 있으므로 전화 및 화상 상담을 제공해 상담센터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1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여파로 프로그램을 축소해 실시했고, 소규모로 구성하여 지난 달 12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2차례씩 5주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