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45 (금)
‘영남대 유정란’으로 건강도 챙기고, 발전기금도 내세요!
‘영남대 유정란’으로 건강도 챙기고, 발전기금도 내세요!
  • 장기영
  • 승인 2020.06.1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대, 국내 최대 방사유정란 전문농장 로가닉파크와 ‘발전기금 적립’ 협약 체결

영남대학교(총장 서길수)가 11일 오후 2시 로가닉파크(대표 권희)와 유정란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로가닉파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방사 유정란 전문 농장을 보유하고 있다. 양 기관은 로가닉파크 소유 농장에서 생산되는 유정란을 공급받아 ‘영남대학교 유정(YU情)란’으로 명명해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영남대는 대학 홈페이지 등을 통해 유정란 제품 판매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며, 로가닉파크는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영남대학교 발전기금으로 적립한다. 로가닉파크는 적립금을 매 학년도말 대학에 기탁할 예정이다. ‘영남대학교 유정란’ 구입 방법은 영남대 발전기금 홈페이지(https://loveyu.yu.ac.kr/fundraising/yuegg.php)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20개입(1박스)에 12,000원에 판매한다.

이번 협약 체결은 영남대 동문인 정진후(문화인류학과 81학번) 로가닉파크 농장주와의 협업에 의해 추진됐으며, 추후 양 기관은 다양한 친환경 제품 판매를 위한 품목 확대를 지속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다. 

서길수 영남대 총장은 “이번 협약이 대학의 발전기금 조성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산학협력 모델이 되길 바란다”면서 “공동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기업도 발전하고, 대학 재정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