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40 (목)
강릉영동대학교, ‘2020 대학연계 진로선택 지원사업’ 선정
강릉영동대학교, ‘2020 대학연계 진로선택 지원사업’ 선정
  • 이혜인
  • 승인 2020.06.1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영동대학교(총장 김제홍)는 강원도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학연계 진로선택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도내 중·고등 학생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대비하여 자기이해 및 진로·직업탐색은 물론 대학연계를 통해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미래사회에 필요한 진학설계 및 전공체험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진로 역량강화 지원을 하고자 한다. 도내 7개 대학이 선정되었으며 강릉영동대학교는 1천2백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강릉영동대학교는 고등학교 2,3학년을 대상으로 대학연계 진로선택 지원사업 운영을 계획하고 있으며 진로선택 참여 학과는 5개 학과로 간호학과는 간호사로서의 직무 체험 프로그램, 관광경영과는 관광과 커피음료 연계 융합진로 체험 프로그램, 승마산업학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 말산업의 다양한 직업 프로그램 및 대관령 사파리 목장 승마실습, 뷰티미용과는 헤어스타일링 실습 프로그램, 물리치료과는 전기치료 실습체험 및 근력강화 운동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이 사업은 중.고등학교 오프라인 수업 종료 후 실시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고등학교는 강원도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