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30 (목)
한국산업기술대, 국제 온라인 학술대회 주제 발표
한국산업기술대, 국제 온라인 학술대회 주제 발표
  • 장기영
  • 승인 2020.06.1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 지식기반기술·에너지대학원 박상철 교수가 지난달 20일 폴란드 아담 미츠키에비치 대학(Adam Mickiewicz University)이 주관한 '제1차 국제 온라인 학술대회'에서 주제 발표를 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세계 유행병 대유행과 대유행 이후의 세계”라는 주제로 코로나19 대유행이 세계정치 및 경제에 미치는 영향 분석과 대처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유럽연합국가에서 유럽 관련 및 유럽 이외의 의제를 다루고 있는 최대 규모의 국제학술대회로 온라인으로는 처음 열렸다. 

지난달 20일 부터 21일 까지 양 일간 진행된 이번 국제 온라인 학술대회에서는 폴란드 아담 미츠키에비치 대학 부총장과 정치대학장 등의 오프닝 연설을 필두로 40여개 국가의 교수와 연구자들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상철 교수는 “한국의 코로나19 방역대책과 성공요인 분석(Korean Approach to Control COVID19 and Its Successful Factors)”이라는 주제로 한국의 우수한 코로나 방역활동을 알렸다.

박교수는 발표에서 “코로나 판데믹을 경험하면서 세계 모든 인류의 공동대처 및 협력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고 있으며 국가 간 긴밀한 협력과 지원이 부족한 점이 코로나 사태로 이어진 원인 중 하나”라며 “한국의 민주적이며 투명한 정보공개, 철저하고 효율적인 방역, 신속한 격리, 단계별 치료 방식 등을 통한 개방적 방역이 코로나 확산 억제에 더 효과적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