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50 (금)
전북대, 미래 이공학 인재양성 프로젝트 ‘시동’
전북대, 미래 이공학 인재양성 프로젝트 ‘시동’
  • 장기영
  • 승인 2020.06.1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공학 영재교육원 ‘오디세우스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지역 이공학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전라북도 교육청 지원으로 전북대학교 이공학 영재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오디세우스 프로그램’이 제9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의 우수 청소년들을 이공학 분야 미래 동량으로 키우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전북대와 전북도교육청이 협력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대학 우수 연구진과의 교류와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학 분야의 다양한 연구 활동을 펼친다.

올해에는 고분자․나노공학과와 기계공학, 바이오메디컬공학, 전기․전자공학, 항공우주공학, 화학공학, 반도체, 분자생물학, 지구환경과학, 화학, 농생명 등 11개 분야에서 12개팀을 모집한다.

대상은 전북 지역 고교 1학년 학생들로, 1차 서류 심사와 2차 지도교수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6월 10일부터 7월1일까지며, 전북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tstarjbnu) 공지사항에 첨부된 참가신청서, 자기소개서, 교사 추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양식을 다운받아 우편 또는 E-mail(creative@jbnu.ac.kr)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생들은 오는 9월부터 내년 7월 까지 총 11개월 동안 실험실 연구 활동 체험과 기업가정신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연구활동 종료 후 프로젝트의 최종 단계로써 참여 학생들의 미래비전 설계를 위한 비전트립(Vision Trip) 참여 기회를 부여해 해외 유수의 대학 연구실 및 기관 체험과 현지 대학 연구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함양시킬 예정이다.

모든 교육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전라북도 교육청에서 교육 이수시간을 인정하며 전북대 총장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학생을 선발하여 전라북도 교육감 표창과 상품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이공학 영재교육원) 블로그를 참조 하거나 센터 담당자(063-270-3695)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