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2:30 (금)
대구한의대, 이영익 교수, 2020년 K-MOOC 개별강좌에 선정
대구한의대, 이영익 교수, 2020년 K-MOOC 개별강좌에 선정
  • 이혜인
  • 승인 2020.06.1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로 원격수업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개별강좌에 “재활 스트레칭” 강좌명으로 선정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이영익 교수(시니어웰니스학부, 한방스포츠의학전공)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0년 K-MOOC(Korean Massive Open Online Course, 케이무크,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개별강좌에 “재활 스트레칭” 강좌명으로 선정됐다.

K-MOOC(Korean 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대학·기관의 우수 온라인 강좌를 일반인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교육부는 케이무크 강좌 개발을 위해 개별강좌 40강좌를 공모한 결과 여러 대학의 교수들이 105강좌를 접수하였고 무크 전문가, 학문전공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평가하여 40강좌가 최종 선정되었다고 지난 6월 5일(금)에 발표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 이영익 교수(시니어웰니스학부, 한방스포츠의학전공)는 “재활 스트레칭 강좌는 정확한 재활의 의미와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직접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스트레칭 방법 및 효과를 소개함으로써 100세 시대의 국민건강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2단계 무크선도대학과 신규강좌 개발기관이 새롭게 개발한 강좌를 올해 하반기에 학습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케이무크강좌는 누리집(www.kmooc.kr)에서 회원 가입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