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0 (목)
제주대, 신약개발 ‘바이오헬스 연구센터’ 유치
제주대, 신약개발 ‘바이오헬스 연구센터’ 유치
  • 하영
  • 승인 2020.06.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기초과학 연구역량 강화사업 선정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가 ‘2020년 기초과학 연구역량 강화사업’에 선정돼 ‘핵심연구지원센터(Core-Facility)’를 조성ㆍ운영하게 됐다.

제주대 공동실험실습관(관장 이동선교수)은 교육부가 공모한 이 사업에서 제주지역 특화 산업인 바이오 분야 천연물 소재 신약개발을 추진하는 ‘바이오헬스 소재개발 연구지원센터’를 제안해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제주대는 향후 최대 6년간 총 사업비 35억 28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또 바이오기업인 ㈜크로넥스(대표이사 손영준)와 협약을 맺어 6000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신약개발을 위한 산학공동연구 및 취업연계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수행하게 된다.

앞서 교육부는 대학 R&D(연구개발) 역량 향상과 효율적 연구 생태계 조성을 위해 연구 분야별로 전문화된 ‘핵심연구지원센터’를 조성ㆍ운영하기 위한 ‘기초과학 연구역량 강화 사업’을 공모했다. 올해 공모에는 52개 센터가 지원해 이중 13개 센터가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학 내 산재된 연구장비를 연구분야단위로 모아 공동 활용하도록 센터를 조성하고, 경력이 많은 장비전담인력의 전문적인 관리 및 연구지원을 통해 대학의 연구여건을 개선키 위한 것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센터 운영에 필요한 경비, 연구장비의 유지‧보수비 및 성능향상비, 전담운영인력 인건비 등 핵심연구지원센터 조성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