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50 (금)
호남대 e스포츠대회, 경찰행정학과 우승
호남대 e스포츠대회, 경찰행정학과 우승
  • 조재근
  • 승인 2020.06.0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HNU-챔피언’전 8일 결승전서 경영학부에 완승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재택수업과 생활방역 등으로 지쳐 있는 학생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리그 오브 레전드(LoL)로 학과별 기량을 겨룬 ‘2020 HNU-챔피언’대회(2020멸망전)에서 경찰행정학과 ‘HNU POLICE’팀이 영예의 우승을 차지했다.

또 중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 8개 유학생팀이 참여한 가운데 배틀그라운드로 겨룬 이벤트 경기에서는, 중국 유학생들간 접전 끝에 4K팀이 왕좌에 올랐다.

올해 개설돼 첫 신입생을 맞은 e스포츠산업학과(학과장 정연철)와 총학생회(회장 강민우) 주관으로 열린 이 대회는 학과별로 5명이 한팀을 구성하되, 반드시 신입생 2명 이상이 참여하도록해 학과별 대결을 벌였다. 또 중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몽골 등의 8개 유학생팀은 이벤트경기로 국가별 대항전을 치러 승자를 가렸다.

호남대학교 송창수 대학혁신본부장은 결승전이 치러진 6월 8일 오후 2시 IT스퀘어 1층 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찰행정학과 ‘HNU POLICE’팀에게 총장상과 상금 1백만원을 수여하고 축하했다. 또 준우승을 차지한 경영학부 ‘이모상금 외상이요’팀에게는 상금 50만원, 3위를 차지한 호텔경영학과와 소방행정학과에도 20만원씩을 수여했다.

이와함께 이벤트 경기에서 우승한 중국 유학생 4K팀에게도 총장상과 상금을 각각 수여했다.

6월 8일 오전 10시 호남대학교 IT스퀘어 1층 강당에 마련된 특설 경기장에서 펼쳐진 ‘2020 HNU-챔피언’대회(2020멸망전)결승전에서 경찰행정학과의 ‘HNU POLICE’팀은 경영학부 ‘이모상금 외상이요’팀(신비, 정환범, 이찬주, 김동주, 장도원)을 2대 0으로 완파하고 우승을 거머쥐었다.

출전 선수 5명 전원이 1학년인데다, 비대면 재택수업으로 인해 선수 중 3명이 제주도와 거제도 집에서 대회 4강전까지 참여한 ‘HNU POLICE’팀(한창호, 박지훈, 박건우, 서선혁, 김재원)은 예선에서 결승에 이르기까지 1세트밖에 패배하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실력의 기량과 탄탄한 팀워크, 불리한 상황에서도 최적의 판단력과 집중력을 발휘해 관계자들의 주목을 집중시켰다.

‘HNU POLICE’팀의 한창호씨는 “코로나19로 등교조차 하지 못하고 집에서 온라인수업을 들으며 무기력하기만 했던 1학기 생활을 이번 e스포츠대회 참여를 통해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었다”며 “친구들과도 게임을 통해 우정을 쌓는 계기가 돼 게임대회가 매년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은 “학생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개최한 e스포츠대회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준데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전망에 무더위까지 겹쳐 걱정이 크지만,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건강관리로 면학에 정진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A1 e스포츠대회 단체 사진.
A1 e스포츠대회 단체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