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5:35 (수)
공주대, 교직원 건강한 삶 지원을 위해 공주경희한방병원과 맞손잡다.
공주대, 교직원 건강한 삶 지원을 위해 공주경희한방병원과 맞손잡다.
  • 이혜인
  • 승인 2020.06.0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와 공주경희한방병원(병원장 최재승)이 교직원과 그 가족의 건강증진과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함께 손을 잡았다.

공주대는 5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교직원과 가족의 건강한 삶 지원과 신바람 나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공주시 소재 공주경희한방병원과 의료기관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공주대 원성수 총장과 공주경희한방병원 최재승 병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씀, 협약서 낭독, 서명, 후원의 집 현판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주대 의료기관 지정 협약은 양 기관 간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교직원 및 그 가족의 건강 증진과 안정적이고 질 높은 진료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교직원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공주대 교직원 및 그 가족이 내원 시 신속한 접수절차 이행 및 진료서비스 제공 ▴교직원 및 그 가족이 한방병원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적극 지원 ▴교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강좌 개설 요청 시 한방병원 전문 의료진 건강강좌 개설 등 양 기관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공주대는 공주경희한방병원에서 교직원 본인은 물론 배우자, 직계존비속(조부모, 부모, 자녀)이 진료서비스 수혜를 받게 되며, 공상(일반수가환자), 외래 및 입원 등 국민건강보험 비급여진료비 20% 감면 받을 수 있다.

원성수 공주대 총장은“양 기관이 상호교류와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여 교직원과 그 가족의 건강 증진은 물론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앞으로도 보건 및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여 모두가 행복한 대학을 만들어 나가겠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이어 공주경희한방병원 최재승 병원장은 대학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매월 일정액 대학 발전기금을 후원하기로 약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