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25 (금)
부경대, 과기부 과학기술정책 전문인력 육성지원사업 2단계 선정
부경대, 과기부 과학기술정책 전문인력 육성지원사업 2단계 선정
  • 이혜인
  • 승인 2020.06.0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3년간 7억 원 … 과학기술정책 석‧박사 30명 이상 양성

부경대학교 과학기술정책 전문인력 육성지원사업단(단장 옥영석)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과학기술정책 전문인력 육성지원사업’ 2단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정책 전문가를 키우기 위해 과학기술정책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석·박사 학위과정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경대 과학기술정책 전문인력 육성지원사업단은 지난 2016년 1단계 사업 선정 이후 2017년부터 대학원 과학기술정책학과를 개설해 과학기술정책 전문인력을 양성해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부경대는 지난 3년간 기술혁신 교육과 정책연구를 통해 축적된 지역혁신 및 과학기술정책 역량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 2023년까지 국비 7억 원을 지원받아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편제정원 30명 이상의 석‧박사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이에 따라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지역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동남권 과학기술 부흥과 산업 혁신 △동남권 지역 혁신기관 네트워크 촉진 및 사업화 저변 확대 등을 중점 추진한다. 과학기술정책학과 대학원생에게는 장학금 지원은 물론 학회 발표, 세미나, 교육 등 경비도 지원한다.

옥영석 부경대 과학기술정책 전문인력 육성지원사업단장은 “이번 사업으로 동남권 지역 기업에 국가 과학기술정책 역량을 갖춘 융복합기술 기반 인력을 공급해 산학공동 연구개발 역량과 성과를 높이고, 지역기반사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