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3 17:35 (금)
와이즈유,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와이즈유,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 하영
  • 승인 2020.06.02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보안학과, 연구활동비 지원·교육·워크숍 등 다양한 혜택 받아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사이버보안학과가 ‘2020년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사이버보안학과 소길자 책임교수는 최근 “학과 전공동아리 ‘포커스(Focus)’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암호포럼, 국가정보원이 공동 추진하는 ‘2020년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5회째인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사업’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암호 기술 분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암호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와이즈유 ‘포커스’를 비롯한 9개 대학의 암호동아리가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사업에 선정된 동아리는 연구활동비 지원은 물론 암호교육, 워크숍 등에 참여하는 다양한 특전과 혜택이 주어진다.

포커스 동아리는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 동안 인터넷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사업에 선정되어 정보보호 기술력 및 윤리관 함양을 위한 교육 및 세미나, 자체 연구활동, 취창업 활동 등을 지원 받아왔다.

포커스 동아리를 이끌고 있는 박은혜 회장(사이버보안학과 3학년)은 “보안 산업 분야에서 암호기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포커스가 대학 암호동아리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암호를 통한 새로운 정보보안 가치와 인식 확산, 암호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