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10 (토)
충북대 생활과학대학, (사)이재민사랑본부와 MOU 체결
충북대 생활과학대학, (사)이재민사랑본부와 MOU 체결
  • 이혜인
  • 승인 2020.05.2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유현정 생활과학대학 학장), 우((사)이재민사랑본부 박연수 공동대표)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생활과학대학이 (사)이재민사랑본부(대표: 박연수, 주재헌, 김겸훈, 이재은)와 5월 25일(월) 오후 3시 생활과학대학 본관에서 지역네트워크 활성화 및 Life PLUS 공동사업 MOU를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기관 간의 네트워크 형성과 복지 사각지대의 이재민가정의 아동, 청소년 대상 맞춤형 멘토링 사업 등을 구상하는 등 보호대상계층 지역민에게 향상된 질적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양 측은 지역사회 내의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재난 피해 가정의 아동, 청소년을 발굴하여 충북대학교 아동복지학과 재학생 중 동일 분야의 봉사활동 경력을 가진 학생을 선발하여 찾아가는 멘토링 활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충북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유현정 학장, 김지영 부학장, 아동복지학과 신나리 교수, 홍성길 행정실장, 김대중 팀장, 이연지 조교가 참석하였으며, (사)이재민사랑본부에서는 박연수 공동대표, 송미연 간사가 참석했다.

한편, 본 사업은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생활과학대학 “Life Solution Center” 사업으로 보호대상계층(아동·청소년)을 집중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과 미래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생활역량강화 교육지원 및 Life Solution 컨설팅 사업이다.
 ‘Life Solution’ 사업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국가 재난 상태에서 아동·청소년이 경험하게 될 스트레스 해소와 삶의 안정화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