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29 17:38 (금)
경성대, GAIQ 공인전문가 자격증 과정 프로그램 진행
경성대, GAIQ 공인전문가 자격증 과정 프로그램 진행
  • 이혜인
  • 승인 2020.05.2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 전경.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5월 11일부터 15일까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20-1 GAIQ 공인전문가(Google Analytics) 자격증 과정’을 비대면 강의로 진행하였다.

GAIQ 공인전문가 자격증 과정은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프로그램의 운영 및 활용 방법을 교육하고 자격증 획득까지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온라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디지털 빅데이터들을 관리하고 분석하는 툴로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가 되기 위한 기초 지식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이번 자격증 과정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상상황으로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하여 운영하였고, 총 58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이 참여하였으며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 실무 지식, 디지털 광고에 대한 기초지식과 측정방식, 목표에 적합한 데이터수집 및 보고서 데이터에 따른 전략 수립 등을 교육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58명의 학생 전원이 수료를 완료하였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 자격시험에서는 전체 인원의 94.8%인 55명이 합격하는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면강의가 힘든 상황인데 학교에서 온라인과정을 개최하여 자격증 과정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 “평소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데 우리의 정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분석 내용이 어떻게 쓰이는지 알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강의에서 시험에 도움 될 팁이 있어 좋았고, 자격증 관련 내용 이외에도 진로 내용도 말씀해주셔서 도움이 되었다”, “평소 소비자의 행동에 따른 데이터분석에 대해 배워보고 싶었는데, 자격증 공부를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자격증에 나오는 내용뿐만 아니라 공부를 하는데 있어 필요한 정보도 획득할 수 있어 좋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