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50 (목)
서울여대, 박종희 동문 ‘창훈장학금’ 1억원 기부
서울여대, 박종희 동문 ‘창훈장학금’ 1억원 기부
  • 장혜승
  • 승인 2020.05.2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지난 19일 오후 3시 서울 노원구 서울여대 행정관에서 ‘창훈장학금’ 기부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부식에는 박종희 동문, 전혜정 총장, 이윤선 기획처장, 패션산업학과 교수 등 학교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서울여자대학교 1회 졸업생인 박종희 동문(가정학과)은 패션디자이너 양성을 위해 ‘창훈장학금’을 조성하여 지난 20여년 동안 3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후원했으며, 올해 4월 1억원을 추가 기부하며 ‘창훈장학금’으로 총 4억원의 기금을 마련했다. 창훈장학금 외에도 모교사랑기금, 건축기금 등 2억여원을 기부하여 남다른 모교사랑을 실천해 왔다.

기부식에서 박종희 동문은 “나 역시 장학금을 받으며 어렵게 공부했던 대학시절을 떠올리며 장학금을 후원하게 되었다”며, “여성 전문 인재를 키우는 데 앞장서는 서울여자대학교가 되길 바라며, 학교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기도하며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희 동문은 학교법인 정의학원 이사와 총동창회장, 바롬장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하는 등 학교 발전에 힘써 왔다.

전혜정 총장은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애정을 가지고 오랜 세월동안 기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박종희 동문의 뜻을 담아 서울여자대학교의 교육 가치와 목표를 지켜가며 여성 지도자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