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15 (금)
조선대 치과병원, 가정의 달 맞아 ‘치과 의료봉사’
조선대 치과병원, 가정의 달 맞아 ‘치과 의료봉사’
  • 조재근
  • 승인 2020.05.2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 치과병원 행복학교36.5 의료봉사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선대 치과병원 행복학교36.5 의료봉사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선대학교 치과병원(병원장 손미경)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5월 15일에 카톨릭 광주교구 사회복지회가 설립한 비인가 대안학교인 행복학교 36.5(교장 조희무)의 학생 및 보호자 13명을 대상으로 나눔 치과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조선대학교 치과병원 의료봉사단(단장 조형훈)과 전공의, 치과대학 의료봉사 동아리인 카톨릭 학생회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한 이번 의료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찾아가는 봉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방역과 안전을 고려하여 치과병원내 일차구강진료실을 이용하여 구강검진, 치석제거를 포함한 치과치료와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였다.

조형훈 단장은 “이번 치과의료봉사에 함께 한 행복학교 36.5는 북한 이탈주민 자녀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사회내 안정된 장착과 사회구성원으로써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만들어진 학교이다. 행복학교 36.5의 학생들이 치과치료를 통해 치아건강과 더불어 나눔의 소중함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 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나눔 치과의료봉사를 계기로 조선대학교 치과병원 의료봉사단과 치과대학 카톨릭 학생회는 행복학교 36.5와 지역사회의 구강보건 증진에 함께 노력하고, 교육과 의료라는 사회의 나눔의 가치를 함께 실천하기 위하여 다양한 연계활동을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한편, 조선대학교 치과병원 의료봉사단은 매년 이동치과진료 버스를 운영하여 장애우, 노인환자, 이주민 등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료봉사를 시행하고, 의료사업지원을 통해 국내외 저소득층 및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