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25 (토)
방통대 방송대학TV, 고품격 강연시리즈‘2020 열린연단’ 방영
방통대 방송대학TV, 고품격 강연시리즈‘2020 열린연단’ 방영
  • 이혜인
  • 승인 2020.05.1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3일(토) 밤 10시 첫 방송
시대의 석학과 함께 우리 삶의 여러 문제 폭넓게 검토하는 지적 담론의 장 마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학TV OUN(이성철 원장/ 이하 방통대 방송대학TV)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중들에게 정신적 위안을 줄 수 있는 고품격 강연시리즈 프로그램 <열린연단>을 오는 23일(토)부터 90분간 방영한다.

방통대 방송대학TV와 네이버 문화재단이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2014년부터 제작한 <열린연단>은 올해로 7주년을 맞이한 강연 프로그램이다. 매년 시대의 석학들을 초청해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우리 사회에 필요한 삶의 여러 문제를 폭넓게 검토하는 지적 담론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방통대 방송대학TV <열린연단>은 5월 23일(토) 밤 10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연간 52회 진행되며 재방송은 일요일 오전 10시다.

이번 강연시리즈 주제는 ‘문화와 문화정전’으로 각 시대의 문화 유형을 만들어온 ‘정전’이 오늘날 우리 사회에 어떻게 변용되고 영향을 미치는지에 다양한 관점에서 짚어볼 예정이다. 제 1강 ‘윤리와 세계 이해 – 이성과 감정’을 시작으로 ‘동아시아 문명의 정전’, ‘서양 고전과 그 역사적 의미 – 희랍적 전통’, ‘근대 과학과 인간의 삶’, ‘서양 근대 문명과 그 세계적 영향’ 등 6개 섹션으로 구성했다.

열린연단 제작진은 “코로나19로 문화생활이 어려운 요즘 고품격 강연 콘텐츠 <열린연단>을 통해 삶의 지혜와 마음의 위안을 얻길 바란다”라며 “방통대 방송대학TV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국민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방영하여 평생교육 확산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방통대 방송대학TV는 케이블TV와 IPTV로 전국에 송출되고 있다. 방통대는 우리나라 유일 국립 원격대학으로서 재학생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평생교육과 열린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방송대학TV를 통해 대학강의와 함께 외국어, 경제와 경영, 문화와 교양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방송대학TV 홈페이지(https://oun.kno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