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25 (금)
대구한의대, 경북지방경찰청 사이버 명예경찰 누리캅스 활동
대구한의대, 경북지방경찰청 사이버 명예경찰 누리캅스 활동
  • 장성환
  • 승인 2020.05.1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행정학과 학생들 2016년부터 5년 연속 활동
올헤 경북지방경찰청 사이버 명예경찰 누리캅스에 임명된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 박동균 교수와 학생들. 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경찰행정학과 학생 19명이 올해 사이버 명예경찰 ‘누리캅스’ 임명장을 받았다. 

이번 임명식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위촉장 수여식과 대면회의는 추후로 연기하고 SNS를 통한 회의 겸 소통의 장으로 대신했다.

누리캅스에 임명된 학생들은 △인터넷상 각종 불법·유해 정보 모니터링 및 신고 △사이버범죄 예방 아이디어 제공 및 예방활동 참여 △경찰정책에 대한 여론 수렴 및 경찰활동 홍보 △기타 사이버 정책 관련 경찰 협력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최근 N번방 사건 등 디지털 성범죄가 심각한 시점에서 사이버 명예경찰인 누리캅스의 활동은 중요한 의미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은 지난 2016년 15명, 2017년 11명, 2018년 12명, 지난해 13명이 사이버 명예경찰인 누리캅스에 임명돼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활동하게 됐다.

경북지방경찰청 누리캅스 회장인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 박동균 교수(대외교류처장)는 “미래의 경찰을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강의실에서 배우는 이론도 중요하지만 실제 현장에서 이뤄지는 현장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특히 현직 경찰들과 함께 사이버 명예경찰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좋은 현장실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